음식 레시피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술 마신 다음날 시~원 하게 해장하기 좋은 국물

다다뷰 2022. 11. 5. 18:20

술 마신 다음날 해장하기 좋게

맛있는 콩나물국 끓여봐요ㅎㅎ

 

 

밥을 말아서 콩나물 국밥으로 먹기도 좋습니다~

 

 


재료

밥숟가락 기준

 

콩나물 300g

멸치 한주먹

건새우 반주먹 - 생략 가능

표고버섯 한개 - 생략 가능

멸치액젓 한숟가락

새우젓 한숟가락

다진마늘 한숟가락

청량고추 1개

홍고추 1개

대파 10cm

소금 - 기호에 맞게


 

 

콩나물을 손질하기 전에 육수를 준비해주세요

 

 

요즘 마트에서 사는 콩나물들을 대부분 깨끗해요!

 

그래서 저는 물에 잠시 담궈두고

이렇게 상태가 안좋은 친구들만 걸러주세요

 

 

손질이 끝나고 육수가 준비 되었으면

육수를 낸 재료들은 걸러내주고

 

콩나물을 넣기전에

파를 뺀 나머지 재료들을 모두 넣어주세요

 

새우젓을 조금 더 많이 넣고 고춧가루를 넣어주면 콩나물 국밥으로 끓일 수 있어요ㅎㅎ

 

 

콩나물을 끓이다가 중간에 뚜껑을 열면

비린내가 나기 때문이에요!

 

아니면 아예 처음부터 뚜껑을 닫지 말고 끓이세요

 

 

혹시나 뚜껑을 열게 된다면

다시 닫으면 안됩니다!!

 

 

5분정도 끓였으면 소금간을 해서 간을 맞추고

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맛있게 드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