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레시피

맑은 목심 소고기 무국 초간단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다다뷰 2022. 10. 28. 18:00

 

 

엄청 쉽지만 맛있는 소고기 무국!

선물 들어온 한우가 있어서

간단한 레시피로 무국을 끓였어요ㅎㅎ

 


재료

 

국거리용 소고기 300g (좀 더 많거나 적어도 괜찮아요ㅎㅎ)

무 3분의1개

멸치 한주먹

국간장 3 숟가락

참기름 2 숟가락

소금

후추 약간


 

재료를 손질하기 전에

멸치를 한 주먹 집어서

육수를 내주세요ㅎㅎ

 

 

그리고 소고기를 꺼내서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 해줍니다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작게 잘라주세요~

저는 너무 작지 않은게 먹을때 더 만족스럽더라구요

 

 

무 3분의 1개를 껍질을 벗겨서 손질하고

얇게 사진과 같이 나박나박 잘라주세요오

 

 

재료 손질이 다 끝났으면

참기름을 두 숟가락 넣고

중불에서 소고기를 볶아주세요

완전히 익힐 필요는 없고

겉면만 갈색이 될때까지 익히면 됩니다!

 

 

이 정도 볶아줬으면 무를 넣고 볶아줍니다

 

 

무도 오래 볶을 필요 없어요

무를 볶다가 처음에 끓인 멸치 육수를 부어주세요

 

끓이다 보면 고기 거품이 올라오는데

걷어내주어야 국물이 더 깔끔해요ㅎㅎㅎ

 

 

이제 국간장 세숟락을 넣고 맛을 봐주시고

짜거나 싱거우면 기호에 따라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푹~ 끓이다가

 

 

마지막으로 후추 약간과 파를 넣어주면

정말 쉽고 시원~한 무국 완성입니다!!